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한국인의 식문화는 ‘한 끼를 먹어도 든든하고 제대로’라는 말로 대변된다. 한국의 건강한 식문화를 알리기 위한 ‘K-푸드페스타 2025’가 내년 8월 29일(금)부터 31일(일)까지 3일간 서울 강서구의 코엑스 마곡 르웨스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3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동아시아권에서 오랫동안 장수의 상징으로 여겨져 온 면을 주제로 ‘면 페스타’ 특별존이 마련된다.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다양한 면 제품들과 관련 업체들이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주방기기&산업전시회’도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최근 관심이 높아진 푸드테크 품목인 식품 관련 기기와 주방용품 산업의 동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이다. 식품 관련 산업 전반의 흐름을 확인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하는 새로운 기회의 장이 될 전망이다.
출품 업체들을 위한 바이어 매칭 프로그램과 트렌드 세미나도 추진된다. 주최 측은 “국내 식품 및 주방산업 업체들의 수출 판로개척과 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B2B 매칭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기업 간 비즈니스 확장과 협력 네트워크 형성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트렌드 세미나는 업계 관계자들의 관점에서 현재 식품 시장의 동향과 새로운 홍보 방법을 주제로 진행할 계획이다. 최근 푸드테크와 스마트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차세대 식품 기술을 주제로 한 세미나와 원활한 수출을 위한 각국의 시장 정보도 다룰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업계 관계자들은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미래 식품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K-푸드페스타 2025’ 주최사무국에서는 출품 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조기 신청 시 최대 25%의 참가비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입장권은 전시회 개막 전날까지 공식 홈페이지와 온라인 티켓 예매처에서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