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이코노미 김정훈 기자 | 광주시교육청은 오는 15일 오후 2시, 광주교육연구정보원에서 2025년 첫 번째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 아카데미는 변화하는 입시 환경에서 학부모들이 정확한 진학 정보를 얻고, 자녀의 자기주도적인 진로 및 진학 설계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는 매회 300명 이상의 학부모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총 2,200여 명이 이 프로그램에 참석했다. 올해 아카데미는 3월부터 6월까지 매월 진행되며, 10월과 12월에는 추가로 한 차례씩 개최돼 총 6회로 운영될 예정이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2026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2026학년도 대입 준비하기 – 수학 학습법(수능/내신)·대입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1부에서는 심주석 EBSi 수학영역 대표강사이자 인천 하늘고 교사가 수학 학습법에 대해 소개하며, 2부에서는 정제원 EBSi 입시 대표강사이자 EBS 대입상담실 진학상담위원인 서울 숭의여고 교사가 고3 맞춤형 대입 지원 전략을 안내한다.
이번 아카데미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부모와 학생은 오는 13일까지 광주진로진학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이 원하는 상급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