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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2025 세계 도시브랜드 포럼’ 개최

- 24일부터 이틀간 벡스코서.. ‘문화·공간·디자인’ 미래 비전 제시
- 도시 경쟁력 강화 위한 글로벌 비전과 전략 공유의 장

지이코노미 정태율 기자 |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로컬 문화와 공간이 만드는 도시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한 ‘2025 부산 세계 도시브랜드 포럼(WCBF)’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 포럼은 2023년 첫 개최 이후 국내외 도시브랜드 및 마케팅 전문가들이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비전과 전략을 공유하는 국제교류의 장으로 성장했다.

 

특히 올해는 부산의 대표 가을 축제 '페스티벌 시월'과 연계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열린 행사로 진행된다.

 

지난해까지 도시브랜드의 전반적 방향과 정체성에 집중했다면, 올해는 공간과 디자인, 축제, 콘텐츠 등 구체적인 수단을 통해 시민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브랜드 전략을 모색한다.

 

아울러 전야 행사를 신설해 포럼을 양일간 운영하며, 전문가뿐 아니라 대학생과 시민 등 다양한 계층의 참여와 논의 폭을 한층 넓힌다.

 

24일 전야 행사는 '도시 공간이 되다 : 경험으로 완성하는 브랜드'를 주제로 특강과 종합 토론이 진행된다.

 

각 분야 전문가들의 특강과 종합 토론으로 도시 공간과 정체성 형성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공유할 예정이며, 기조연설은 스티브 아들러 전(前) 오스틴 시장이 맡아 ‘도시 정체성을 핵심 경제 전략으로 활용’을 주제로 문화와 도시 정체성이 경제 발전을 이끄는 방안을 제시한다.

 

본행사에는 박형준 시장이 직접 연사로 나서 '문화와 공간, 디자인으로 연결되는 부산의 미래'를 위한 비전을 제시한다.

 

박 시장은 부산이 지닌 공간과 문화의 힘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 유네스코 세계 유산위원회 개최 등 최근 국제 무대에서 거둔 성과를 소개하며, 부산의 위상을 강조할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부산은 바다와 산, 강이 어우러진 독창적 문화와 디자인으로 도시브랜드의 새로운 길을 열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계기로 부산의 미래 전략을 세계와 공유하고 문화·공간·디자인을 아우르는 도시브랜드의 모델을 만드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