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정길종 기자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창희, 이하 조직위)는 대회 공식 굿즈 첫 출시를 기념해 24일부터 27일까지 충청권 4개 시‧도 청사에서 순회 팝업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회 개막을 앞두고 지역민에게 대회 분위기를 미리 전달하고, 공식 굿즈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직위와 공식 상품화권자인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가 협력해 다양한 상품 전시와 현장 판매, 방문객 대상 선호도 조사 및 경품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조직위는 24일 세종시청 1층 로비에서 첫 팝업 부스를 열고 마스코트 인형, 티셔츠, 모자, 스포츠가방, 키링, 마그넷 등 공식 굿즈 20여 종을 공개했다.
특히 충청과 청춘을 상징하는 푸른 호랑이 ‘흥이’와 지혜로운 까치를 모티브로 한 ‘나유’ 인형은 정식 판매 전 사전 예약이 진행돼 방문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순회 팝업은 25일 대전시청, 26일 충남도청, 27일 충북도청으로 이어지며, 각 지역 시민에게 직접 굿즈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창섭 부위원장은 “공식 굿즈 출시는 충청권 주민들이 유니버시아드를 일상 속에서 미리 느끼게 하는 중요한 계기”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상품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지역과 함께 축제 분위기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조직위는 향후 각 지자체에 굿즈 전용 진열장을 설치해 오프라인 전시와 온라인몰 연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 2025년에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열고, 문구·잡화·의류 등 6대 품목군 100여 종의 굿즈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는 2027년 8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대전·세종·충북·충남 4개 시‧도에서 개최되며, 전 세계 150여 개국 1만 5천여 명이 참가하는 글로벌 스포츠 축제로 치러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