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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산시, “시민 체감 공공서비스 강화 위해 유관기관 순차 방문 돌입”

10개 기관·단체 대상, 시민체감형 정책 위한 순차 현장 점검
시설관리공단·여성새일센터·일자리센터 등 첫 방문
“50만 자족도시로 가는 핵심은 현장”…10개 기관 의견 수렴 예정

지이코노미 정길종 기자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24일부터 시정의 주요 파트너인 지역 유관 기관·단체를 차례로 방문하며 시민 체감형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소통 행보에 나섰다.

 

첫 방문지는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효섭)이었다. 시설관리공단은 공영주차장, 공영버스, 체육시설 등 생활과 밀접한 공공서비스를 운영하는 기관으로, 430여 명의 직원이 5개 분야 19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오 시장은 공단 운영 현황을 보고받은 뒤 자원회수센터를 찾아 시설 운영과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했다. 특히 최근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선별장과 장비 복구 상황을 꼼꼼히 살폈다.
그는 “공단은 시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으로, 아산의 성장에 따라 역할도 더욱 확대되고 있다”며 “업무가 어려워질수록 ‘50만 자족도시’로 도약하는 데 중요한 축임을 기억하고 보람과 긍지를 갖고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오 시장은 배방 충무빌딩 내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성용)와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센터장 이상희)를 방문했다.
새일센터는 올해 교육훈련 수료자 59명, 여성인턴 연계 77명 등의 성과를 소개하며 직업교육훈련 확대와 경력단절여성 맞춤 상담 강화를 건의했다.
일자리센터 역시 상담·구직 연계·기업지원 등 주요 사업을 설명하고 청년·고령자·장애인 등 맞춤형 일자리 수요 증가에 따른 실무 부담과 개선 필요 사항을 전달했다.

 

오 시장은 “양질의 일자리는 인구 증가의 핵심 요소이며 두 센터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며 “더 많은 시민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접근성 개선에 힘써달라”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모든 문제의 해답은 현장에 있다”는 원칙 아래 취임 이후 기업, 도시개발 현장, 전통시장 등 민생 현장을 꾸준히 찾아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해왔다.

 

한편 이번 유관기관 방문은 내달 4일까지 총 10개 기관을 대상으로 이어지며, 아산시는 현장에서 수렴한 의견을 2026년 시정 운영과 공공서비스 개선 방향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