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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도, 일본 도쿄서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 개최

도내 우수제품 현지 홍보·일본 바이어 발굴 본격화
내년 수출 상담회 앞두고 사전 협력 네트워크 구축

지이코노미 정길종 기자 |충청남도는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일본 도쿄에서 도내 우수제품의 현지 인지도 제고와 바이어 발굴을 위한 ‘충남–일본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 일본사무소를 중심으로 도내 기업과 일본 바이어 간 협력 기반을 강화하고, 내년 4월 예정된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사전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최근 일본 내 식품·미용·생활소비재 분야에서 K-제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확대되면서, 일본 시장에서 충남 기업의 우수한 제품 품질과 기술 경쟁력을 알릴 기회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충남도는 장기적 신뢰 구축을 중시하는 일본 바이어들의 특성을 고려해 수출 상담회에 앞서 도내 기업과 바이어 간 직접적인 접촉 기회를 확대하는 데 주력했다.

 

행사 기간 동안 충남도는 현지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19일에는 관계기관 네트워킹 행사를 시작으로, 20일 기업 방문, 21일 현지 시장 조사, 22일 바이어 접촉 및 설명회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실질적인 협력 기반을 다졌다.

 

특히 마지막 날인 22일에는 도쿄 게이오 호텔에서 도 일본사무소 주관 사업 설명회를 열어 충남 우수제품 홍보와 일본사무소 주요 사업 안내,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 홍보 등을 실시했으며,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내년 수출 상담회 개최에 앞서 일본 현지 바이어와의 접점을 대폭 확대하고, 충남 우수제품에 대한 신뢰도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했다”며 “신뢰를 중시하는 일본 시장에서 충남 기업이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수출 성과를 창출하고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