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비건 뷰티와 지속가능한 소비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기준’이 된 지금, 뷰티 트렌드의 다음 챕터가 궁금하다면 오는 2025년 7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되는 ‘K-비건뷰티페어(동시개최: 코리아비건페어)’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번 박람회는 비건 화장품, 친환경 원료와 포장재, 이너뷰티 제품, 클린 헤어케어 등 다양한 지속가능 뷰티 브랜드가 총출동하는 국내 유일의 비건&클린 뷰티 전문 전시회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는 윤리적 소비 흐름과 글로벌 시장 수요를 반영한 최신 제품들이 대거 소개될 예정이다.
참가 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수출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수출바우처는 중소기업의 전시회 참가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정부 사업으로, ‘비건페어’라는 키워드로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이를 활용하면 참가비 절감은 물론, 해외 바이어와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까지 확대할 수 있다.
‘K-비건뷰티페어’는 ▲비건 인증 절차, ▲동남아 시장 진출 전략, ▲지속가능한 마케팅 등 실무 중심의 정보를 다루는 다양한 세미나를 마련하고, 국내외 바이어와의 자율 상담, 온라인 미팅룸 운영 등 판로 개척을 위한 지원도 강화할 예정이다.
지속가능한 소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흐름 속에서, 이번 전시는 국내 뷰티 기업들이 글로벌 친환경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은 5월 30일까지 가능하며, ㈜한국국제전시 및 큐노 주최 전시회 참가 이력이 있는 기업은 참가비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지자체별 전시회 지원사업 안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