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이코노미 김정훈 기자 | 전라남도는 지역사랑 확산 운동인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 가입자가 60만 명을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22년 9월 제도를 도입한 이후 2년 만의 성과다.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는 지역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농특산물 소비 촉진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 운영되고 있다. 가입자에게는 도내 관광지, 숙박, 음식점, 전통시장 등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전남사랑도민증’이 발급된다.
전남도는 가입자 확대를 위해 ▲향우회 대상 도정설명회 및 정책비전투어 개최 ▲도-시군 공동 서포터즈 모집 캠페인 ▲신규가입자·추천인 경품 이벤트 ▲진해 군항제, 여의도 벚꽃축제, 대구 치맥축제 등 전국 대표축제 참여 ▲민간 배달·결제 플랫폼(먹깨비, 땡겨요, 우아한형제들 등)과의 협업 ▲온라인 홍보 등 전방위적 활동을 펼쳤다.
이와 함께 22개 시·군과의 긴밀한 협력과 도내 상인연합회, 숙박업협회 등 7개 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할인가맹점 수도 크게 늘었다. 연초 230여 개였던 가맹점은 현재 846개에 달한다.
전남도는 올해 말까지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통합 플랫폼(앱)’을 구축해 ▲회원가입 ▲할인가맹점 정보 ▲도내 축제·행사 안내 ▲도정 소식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한곳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고미경 전남도 자치행정국장은 “도와 시·군이 협력해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가 지역발전의 마중물이 되도록 하겠다”며 “더 많은 서포터즈가 전남을 방문해 다양한 혜택을 누리고, 고향사랑 열풍이 이어질 수 있도록 인센티브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가입 및 할인가맹점 관련 정보는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