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코노미 정길종 기자 | 화순군이 주민의 크리에이터 역량 강화를 위해 소상공인·시니어 크리에이터 교육 기초반을 운영한다.
크리에이터 교육은 도시재생 뉴딜사업 생생아카데미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 수강생 모집 기간은 12일부터 26일까지다.
크리에이터 교육은 소상공인반과 시니어반으로 나누어 운영되며, 각각 30명 씩 총 60명의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소상공인반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홍보․마케팅에 관심 있는 소상공인 30명을 모집한다. 교육 내용은 ▲영상 촬영과 편집 실습 ▲1인 미디어 콘텐츠와 영상 기획 ▲제품 온라인 홍보 마케팅 기획 ▲소상공인 크리에이터 특강 등이다.
교육 기간은 6월 2일부터 8월 25일까지다. 총 13주에 걸쳐 매주 수요일 오후 2시~5시에 진행된다.
시니어반은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만 50세 이상 화순 군민 30명을 모집한다.
교육 내용은 ▲스마트폰 이해와 조작법 실습 ▲영상 촬영과 편집 실습 ▲1인 미디어 콘텐츠와 영상 기획 ▲시니어 크리에이터 특강 등이다.
교육 기간은 6월 6일부터 8월 29일까지다. 총 13주에 걸쳐 매주 일요일 오후2시~5시에 진행된다.
교육 장소는 수강생에게 별도로 공지할 예정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소상공인들이 자신의 제품 홍보·마케팅 방법을 익히고 장년층 군민이 활력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